How can I help you?

(0 / 1000)

* We're trying to respond within 24 hours.

프로필 사진

2019년 일본 상품에 대한 불매운동

Dowoomi
Date19-08-22 11:03 View12,244. Comments2.

본문

2019년 7월, 일본 총리 아베 신조가 대한민국에 대해 수출통제 조치를 취하였다. 이는 지난 해 말 일제강점기 강제 동원 피해자들에게 해당 일본 기업이 배상해야 한다는 한국의 대법원 최종 확정판결이 나온 것이 대한 보복 차원으로 나온 것으로 한국인들은 보고 있다. 이에 대항하여 대한민국에서는 일본 상품 불매운동이 일어나고 있다. 과거 불매운동과 비교해 차분하게 전개되면서도 파급력은 훨씬 강해 보인다. 아베 정부의 부당한 경제 보복에 대한 시민들의 분노가 그만큼 크기 때문일 것이다. 한국인이 알게 모르게 사용하는 일본 제품과 그것을 대체할 수 있는 한국 상품의 정보를 알려주는 사이트인 ‘노노재팬’은 18일 하루 동안 무려 17만명이 찾아 접속 장애가 발생했다. 노노재팬은 누구나 새로운 정보를 올릴 수 있도록 설계돼 시민들이 적극적으로 참여하고 있다. 노노재팬 사이트를 개설한 김병규씨는 “강제징용 피해자 분들을 위한 위로와 공감의 표시로 만들게 됐다”고 말했다. 이처럼 이번 불매운동이 국민 생활 전반으로 확산되는 것은 과거 독도 문제 등 단일 사안과 달리 국가경제 전체에 충격을 주는 경제 보복에서 비롯됐기 때문이라는 분석이 나온다. 아베 정부가 ‘강제징용 피해 배상’이라는 역사 문제를 놓고 수출 규제라는 치졸한 대응을 한 탓에 누가 먼저랄 것도 없이 시민들이 자발적으로 행동에 나서고 있다는 것이다. 단어 공부 - 상품 (sang-pum) product 피해자 (pi-hae-ja) victim 배상 (bae-sang) compensation 대법원 (dae-beob-won) supreme court 보복 (bo-bog) retribution 불매 운동 (bul-mae un-dong) boycott 수출 (su-chul) export 오늘도 행복하세요!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Comments

프로필 사진
Aiden

Understood. I hope all things go well.

프로필 사진
Liam Doles

I have come to be aware of this situation. I hope every thing goes well.

닫기

To become a teacher

세계 곳곳에 한국어에 관심있는 학습자를 돕고 수익도 얻는 한국어의 선구자가 되실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접수 이메일]
support@elkorean.kr

[이메일 형식]
강사 지원 제목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경력과 자기소개서, 연락처를 적어 보내주시면 검토 후에 엘코리안에서 연락드리겠습니다.
수업신청