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w can I help you?

(0 / 1000)

* We're trying to respond within 24 hours.

프로필 사진

제주4.3 위원회 물갈이... 정부, '폄훼 왜곡' 인사 낙하산 꽂을까

도우미
Date23-05-24 14:23 View1,049. Comments0.

본문

제주4.3 위원회 물갈이... 정부, '폄훼 왜곡' 인사 낙하산 꽂을까

17명 중 8명 임기 끝나... 극우성향 인사 위촉 두고 불안 고조
제주4.3의 진상을 규명하고, 희생자와 유족 심사·결정, 명예회복과 보상 등에 관한 사항을 심의·의결하는 국무총리 소속 제주4.3사건진상규명및희생자명예회복위원회 위원들의 임기 조항이 신설되면서 올해 대거 교체될 것으로 보인다. <제주의소리>는 이념 성향이 한쪽으로 크게 쏠린 인사 임명 우려와 함께 제도개선 방안 등을 짚어본다.
국무총리 소속 '제주4.3사건진상규명및희생자명예회복위원회(4.3중앙위원회)' 위원의 대거 교체가 예상되는 가운데 4.3을 폄훼하는 극우 인사 위촉 가능성에 대한 도민사회의 우려가 커지고 있다.
 
총 25명으로 구성된 4.3중앙위원회에서 국무총리와 국무위원, 제주도지사 등 당연직 8명을 제외한 민간위원은 17명이다. 이들 중 소위 '20년 장기위원'이라 불리는 8명의 임기가 올해 6월 24일 끝날 것으로 보인다.

4.3중앙위원회 모 위원은 "정부가 장기위원들에게 '오래 했으니 이참에 스스로 물러나는 것이 어떻느냐'는 취지로 연락한 것으로 알고 있다. 8명 모두 올해 6월 임기가 끝난다고 생각해 물러날 생각을 하고 있다"고 귀띔했다.

보수성향이라도 4.3 문제 해결에 진정성을 보인다면 문제될 것이 없지만, 보수정권이 들어설 때마다 유독 4.3 폄훼와 왜곡이 심했던 걸 도민들은 또렷이 기억하고 있다. 최근 논란이 된 국민의힘 김재원, 태영호 전 최고위원의 4.3 폄훼 발언도 그 중 하나다.

✅ Join to learn more. ▶ www.elkorean.kr/bbs/register_form.php
    It is a paid class with professional native Korean teachers with Zoom or Skype.

오늘도 행복하세요.
Have a happy day!
  • 페이스북으로 보내기
  • 트위터로 보내기

Comments

There is no registered comment.

닫기

To become a teacher

세계 곳곳에 한국어에 관심있는 학습자를 돕고 수익도 얻는 한국어의 선구자가 되실 선생님을 기다리고 있습니다.
[접수 이메일]
support@elkorean.kr

[이메일 형식]
강사 지원 제목으로 메일을 보내주세요. 경력과 자기소개서, 연락처를 적어 보내주시면 검토 후에 엘코리안에서 연락드리겠습니다.
수업신청